아트판타지아

아트판타지아



아트판타지아 공식블로그  아트판타지아 유튜브채널  아트판타지아 인스타그램


영상과 음악으로 표현합니다.

©ArtFantasia

TEL : 1661-5680
MAIL : af@artfantasia.co.kr

안녕하세요.
세상을 영상과 음악으로 표현하는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입니다.

많은 미디어 매체의 등장(TV,스마트폰,전광판,DID 등등)
인터넷 속도가 타 국가에 비해 엄청 빠른 대한민국의 환경

이러한 환경에는
단순한 텍스트나 이미지로는
과감한 어필이 힘들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업,회사 홍보동영상 제작에 대한 필요성이 많이 대두 되었지요.

막상 기업,회사 홍보동영상 제작업체를 찾아보면은
너무도 많은 업체들로
막상 입맛에 딱 맞는 제작업체를 찾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홈페이지에
기업, 회사 홍보동영상제작이란 키워드의
늦은 새벽 방문이 참 많았습니다.

아마도 기업,회사 홍보동영상 제작업체 선정 고민 때문에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홈페이지까지 검색을 하시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제작에 대해 기술해보고자 합니다.
많은 정보를 드리기 위한 글이므로 긴 글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잠시의 시간을 투자하셔서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기업홍보동영상제작에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크게 봐야 고민의 해결책도 보이니까요.

그럼 이제부터 글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글에 홍보의 목적이 전혀 없다는 것은 거짓말이니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에 대한 약간의 홍보도 함께 넣도록 하겠습니다.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첫쩨. "한번의 제작으로 여러편의 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세요."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의 기본형태는 대부분 아래에 보시는 표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예를 들어 세분화 한다면 아래의 표와 처럼 구성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정해진 것은 없으나 10분 내외가 많습니다.
시나리오, CG, 촬영기법, 편집기법 등으로 내용이 달라지지만 기업홍보동영상은 대부분 위와 같은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을 단 한번이라도 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이러한 구조 설명이 바로 이해가 되실 겁니다.

* 최근에는 이러한 표준 구조를 탈피한 형태의 기업홍보동영상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고객님의 결단, 제작사와 합이 잘 맞아야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영상제작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여러분께서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5천만원을 들여 약 9분의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제작을
위의 표와 같은 형태로 의뢰하였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약 한달 내외의 제작기간을 거쳐 완성된 기업홍보동영상을 인계받은 여러분은
9분의 홍보동영상을
제일 먼저 홈페이지에 업로드 하실 것이고 그리고 인터넷 여러곳에 올리실 것입니다.
기업행사 등 영상을 활용하실 몇몇의 곳에 영상도 상영하시겠지요.

그 다음은 어떻게 활용하시겠습니까
9분이나 되는 긴 내용의 영상을 TV에 내보기도 하기에는 힘들고
5천만원이나 들여 만든 영상을 인터넷 마케팅으로 활용하려니 색깔이 좀 안맞고
홍보동영상의 활용은 여기서 끝일까요?
만약 여기서 끝이라면 5천만원 들였는데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까요?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가 지금부터
정말 중요한 정말 중요한 기업홍보동영상 활용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포인트는 바로 단락 별로 끊어 영상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홍보동영상 예안> GS리테일 (GS25,GS슈퍼마켓,미스터도넛,GS왓슨스) 홍보영상


*
"One Source Multi Use" : 하나로 여러 곳을 활용하다. _기업이미지 CF

프롤로그와 에필로그 중 하나를 회사이미지CF 형태로 제작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편집하여 따로 사용을 하는 것이지요.
그러면 인터넷 홈페이지 대문 영상, SNS, 추후 인터넷 광고, TVCF등의 활용도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 두가지 다 기업이미지CF 형태로 제작 하면 되지 않냐 하시는 분도 있는 있으신데
제작비 상승도 상승이거니와 기업,회사 홍보동영상 본연의 틀을 유지하기 매우 힘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 하나가 제일 적당 합니다.

* "One Source Multi Use" : 하나로 여러 곳을 활용하다. _ 단락별 영상

오프닝 CG + 제품홍보영상 예안> 교촌 담김쌈


위의 표처럼 제작된 영상이라면 총
4개의 목적형 영상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

회사연혁 영상은 기업 내 홍보자료 및 홈페이지 활용, 행사 등 활용
제품소개 영상은 그 자체로도 SNS마케팅, 인터넷광고, 블로그 마케팅, TV광고(성우 재녹음) 등 활용
생산공정 영상은 거래처 및 시장개척용 영상자료 등 활용
회사비전은 기업 내 홍보자료 및 홈페이지 활용, 교육자료 등 활용 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 방법을 하게 되면은 한번의 제작으로 총 6개의 영상이 생긴 것이 되지요.
기업,회사 홍보동영상, 회사이미지 CF, 회사연혁 영상, 제품소개 영상, 생산공정 영상, 회사비전 영상

더 놀라운 것은 이것에서 파생영상이 또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 "One Source Multi Use" : 하나로 여러 곳을 활용하다. _ 파생 영상

등등등.
정말 많은 경우의 수로 여러편의 영상이 저절로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파생영상은 매체별 특성에 맞게  재 편집하여
홈쇼핑 자료화면, 각 정보사이트 제공영상 등으로 활용을 하시면 됩니다.

파생영상 예안> 교촌 담김쌈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의 포인트는 "One Source Multi Use" 대한 사항을 인지하고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업체선택을 선택이 중요합니다.

분명 이 방법은 좋은 방법이기는 하지만
중소기업, 소상공인 관련 분들에게는 제작비용에 대한 고민이 분명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분들만을 위한 두가지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가용할 수 있는 예산을 먼저 정하시고  "One Source Multi Use"형 제작이 가능한 업체를 찾는 것입니다.

사실 영상제작업체는 그 업체마다 책정비용도 다르고 실력도 스타일도 매우 다르긴 합니다만
처음부터 "One Source Multi Use" 형을 말씀하신다면 먼저 비싼 가격을 이야기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가용할 수 있는 예산을 먼저 업체에 제시를 하시고
"One Source Multi Use"형 기업홍보동영상제작이 가능한지를 물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영상제작업체는 예산에 맞춰서 최선의 방법을 제시할 것이고
그때 가장 입맛에 맞는 기업을 선택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비용을 맞춰 한다 하더라도
업체의 제작실력(하드웨어)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실 것입니다.
제작실력(하드웨어) 부분은 아래와 같이 정리가 가능합니다.

1. 직접생산이 가능한 기업인지를 확인(자체 제작영상)
2. 제작영상의 색감
3. 음향과 영상의 조화 확인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에 기술되어 있습니다.
읽어 보시면 보다 정확한 정보로 영상제작업체 선별방법이 가능하실 겁니다.

CF제작업체 선택 시 유의사항 <== http://www.artfantasia.co.kr/notice/93


두번째 방법은 지금 현 상황에 가장 필요한 목적성 영상을 우선 만드는 것입니다
.

가용할 수 있는 예산이 아무리 생각을 해도 "One Source Multi Use"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이 되시면 필요성에 의한
각 단락영상 부터 먼저 제작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우선 필요한 거를 하나하나 제작을 하시고 그것을 합쳐버리면 되는 것입니다.

너무 적은 예산에  "One Source Multi Use" 형 기업홍보동영상제작을 진행하여 엉망인 영상을 만드는 것보다
두번째 방법이 더 전략적인 방법이 아닐까 사료됩니다.

 

둘째. "AS 가능여부와 보장기간을  잘 확인해 보세요."

가끔 영상업체에도 애프터서비스A/S가 되냐라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 당연히 있습니다.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의 경우 맞춤형 제작이기 때문에 고객별 관리시스템이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합니다.
관리시스템이 없는 업체에 영상제작을 맡기게 되는 경우
애프터서비스A/S에 곤란을 겪는 상황을 겪는 고객님을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는 종종 목격하였습니다.

영상의 애프터서비스A/S는 무엇이고 어떻게 진행이 되느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상제작업체는 촬영된 소스와 최종 편집과정에서 만들어진 CG, 영상편집 프로젝트를 보관을 하게 됩니다.
이 보관기간이 바로 애프터서비스A/S 기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편집 프로젝트 예안

기업,회사 홍보영상의 경우 기업의 변화가 생겼을 때 영상(사진)의 변경, 글자 수정, 성우 재녹음, 파생영상의 생성의 필요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편집 프로젝트 보관 고객관리시스템은 이러한 필요성에 의한 사항들을 최대한 빨리 처리해드릴 수 있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리면 편집 프로젝트가 고객관리시스템에 의해 보관이 되어 있다면
글자 수정의 경우, 사진 변경 등의 애프터서비스A/S는 반나절도 걸리지 않습니다.

애프터서비스 A/S규정은 업체마다 다른데 일단은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를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애프터서비스A/S
<회사내규 영상제작사업부 조항> 촬영원본소스 2년 보관, 편집프로젝트 2년 보관을 원칙으로 한다.

* 글자 수정 1년 무상
* 영상,사진 변경 1년 무상(영상의 경우 촬영본 내에서 변경)
* 성우 재녹음 (최종본 납품 15일 이내 무상)
* 음원 변경 1개월 내 무상

기업,회사 홍보동영상 역시 애프터서비스A/S가 중요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애프터서비스A/S가 없는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은 경쟁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와 색깔이 맞지 않거나 여러 이유등으로 저희와 함께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제작을 하지 않으셔도
애프터서비스A/S 만큼은 꼭 유념해서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업체를 살펴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영상업체의 애프터서비스A/S 가능여부는 기업내 고객관리시스템, 서버시스템이 있는지를 확인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메일을 예로 들어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같은 경우는
직원 전원 @artfantasia.co.kr 메일을 사용하는데 자체 서버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리고 대표번호, 컨텐츠 서버관리실(사옥 & 업체 내)도 확인요소 중 하나입니다.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는 서버관리시스템은 컨텐츠 제작센터에 있습니다. 하하하하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컨텐츠 제작센터
너무 티난 홍보질 죄송합니다. ㅜㅜ

셋째. "홍보영상 예산 책정에 대해서"

기업,회사 홍보동영상은 중소기업에 있어 홍보영상 제작비용 이 부분이 가장 문제이기도 할 것입니다.

업종에 따라 진짜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인 "나라장터"에 있는 홍보영상 입찰가를 상한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부기관,각 청, 교육기관 등을 어떻게 중소기업 홍보영상의 상한가격이라고 볼 수 있느냐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지만 그곳 역시 통계를 바탕으로 시장조사를 한 다음 철저하게 규정화된 시스템으로 예산을 편성합니다. 홍보영상 예산 편성이 그냥 이뤄질리는 없겠지요.

이곳 역시 대부분 1억미만으로 이뤄져 있는데 영상규모에 따라 차이가 있었지만 메이져급, 해외 송출 등 여러 활용형태를 즉 규모 있는 수출중견기업에게도 필요한 부분을 포함한 비용은 대부분 6천만원~8천만원 선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강원도 홍보영상을 제작을 하게 된다면 강원도의 관광명소, 먹거리, 교통 등 다양한 것을 소개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중소기업 회사홍보영상의 경우에는 이 만큼 스케일이 클 필요가 없겠지요. 하지만 특정 공업단지, 수출, 기술력 등을 소개해야 하는 영상이라면 강원도 홍보영상급으로 제작을 해야 할 것이기 때문에 상한선이라 생각하셔도 된다는 뜻 입니다.

저희 같은 영상제작회사는 "나라장터"에 있는 영상입찰가격 그리고 그에 따른 결과물에 상당히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중소기업 홍보영상시장에서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위 가격대보다 저렴하던가 적어도 그 가격대의 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영상품질에 신경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공인된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님께 맞는 맞춤형 상한선 제작비용을 제시하는 업체가 좋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앞서 공인된 정보에 의해 중소기업의 홍보영상 상한선에 대해 말씀을 드렸지요.
회사는 각자 상황이 다르므로 최상위급 상한선이 아닌 회사별 상한선을 제시를 할 수 있는 업체가 좋습니다.

영상업체마다 맞춤형 상한선의 제시형태는 차이가 있을 것입니다.
<예제영상을 통한 설명, 포트폴리오를 설명 등>

공인된 정보를 통한 상한선 제시와 더불어 맞춤형 상한선 제시를 하는 영상업체는 공인된 정보습득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고 
고객님의 영상제작형태의 니즈를 제대로 파악하는 능력이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시장환경에 여러 영상업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를 예로 드다면 상품군으로 구분하여 맞춤형 상한선 제시를 채택하여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고급형 (비용 : 상한선 아래 ~ 시장평균가 상위 _ 비용 협의 가능) 
일반형 (비용 : 시장평균가 내_  비용 협의 가능)
보급형 (비용 : 시장평균가 아래 형태 _ 비용 협의 가능)
기본적으로 각 상품군에 따른 예제영상, 포트폴리오 제시

사실 번거로운 일이기는 하지만 저희는 이를 올바른 경쟁이라 생각합니다.
올바른 기업에게는 발전을 고객에게는 보다 나은 상품을 드릴 수 있으니 긍정적인 일이겠지요.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역시 고객님의 영상형태의 설명, 생각하시는 활용형태 등을 들었을 때
대략적인 시장평균가를 바탕으로 우선은 설명을 드리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제작 견적서는 제작형태, 시나리오의 형태와 활용사항, 영상형태의 어느 정도 파악이 되었을 때 비로소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회사 공인견적서를 작성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견적서라는 것은 왜 이 비용이 들어가는 지를 설명드리기 위함이기에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공인견적서

광고영상제작사협회 공인 형태의 상세견적서

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지원사업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참여확인서

저희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의 경험으로 작성된 이 글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이미지홍보영상 "우리는 믿고 있습니다."를 끝으로 이 글을 마무리 하고자 합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세상을 영상과 음악으로 표현합니다.
아트판타지아(ArtFantasia)

다음 1 ··· 4 5 6 7 8 9 10 11 12 ··· 15 이전

회사명 : (주)아트판타지아 │ 대표 : 손옥란   

컨텐츠제작센터 : 대구광역시 북구 학정로 132-1 아트판타지아 빌딩   
마케팅본부 : 서울특별시 성동구 응봉동193-194 아트판타지아   

사업자번호 │ 마케팅본부 : 187-85-00624 │ 컨텐츠제작센터 : 559-88-00233    

비디오제작업신고 : 제 2017-0000002호 │ 직접생산확인증명 : 제 2017-0403-00410호    

여성기업확인 : 제 0113-2017-01447호